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 중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한 경우 직장인들은 주민센터에 방문하기가 어렵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도 가능하지만 프린터가 없으면 문제가 됩니다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무인민원발급기입니다
주민센터에 직접 가지 않아도 필요한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전국에 많이 설치가 되어 있는데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민원24를 검색합니다
민원관련 업무는 해당 사이트에서 대부분 이루어집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또한 확인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민원24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이용안내에 마우스를 올려주세요
상세메뉴가 나오면 고객지원센터를 클릭합니다
고객지원센터로 이동을 하고 왼쪽 메뉴 박스가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증명서 종류와 운영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여부 등에 대한
안내가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이 있습니다
지방세, 부동산, 제적, 수산, 교육도 있는데 발급 불가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국세에 포함된 사업자등록증명, 휴업/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 등은
모두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제일 위에 있는 설치장소 안내를 클릭합니다
아무래도 양이 많다보니 엑셀 파일이 다운됩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보시면 전국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rl + F키를 눌러 자신의 지역을 입력하면 조금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발급가능 시간, 수수료, 본인인증 등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고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복비 계산 방법 확인하세요 (0) | 2016.12.14 |
---|---|
현대백화점 상품권 사용처 확인하세요 (0) | 2016.12.13 |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알아보세요! (0) | 2016.12.09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확인하세요 (0) | 2016.12.08 |
차량등록증 재발급 방법 간단합니다 (0) | 2016.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