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주민들에게 부과 혹은 징수를 하는 세금입니다
취득세, 지방소득세, 자동차세와 주민세 등이 여기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빠서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많이 사용하시는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해주세요
자주 필요로 하는 증명서는 대부분 민원24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회원가입을 해두셔도 좋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메인화면에 자주찾는 민원이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전입신고, 출입국사실증명서 등이 있고
지방세 납세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비회원 로그인을 하셔도 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5년내 사업장(본점) 변동사항이 필요할 경우에는 동주민센터 혹은 자치단체(시군구)
세무부서에 직접 방문을 하여 확인후에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신청 양식에서 정보를 선택 및 입력을 합니다
구분에는 개인과 법인을 선택할 수 있고 주소,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증명서 사용목적을 클릭해보시면 대금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와 그 밖의 목적이 있는데 해당 하시는 것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모두 끝이 납니다
이상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완벽정리 (0) | 2016.11.28 |
---|---|
파리바게트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0) | 2016.11.26 |
차대번호조회 방법, 확인하세요! (0) | 2016.11.22 |
본적조회 방법 인터넷으로 살펴보기! (0) | 2016.11.21 |
화면보호기 설정 & 해제 방법, 확인하기! (0) | 2016.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