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 생활을 하다가 종종 지갑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종 카드와 신분증도 모두 분실을 하는데 그럼 신분도용 등 위험이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해당 카드사에 전화를 해서 분실신고를 하는데
주민등록증의 경우에는 그냥 두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신분증도 분실을 하면 분실신고를 해줘야합니다
요즘엔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주시길 바랍니다
각종 민원 서류 발급 및 열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고 계시면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을 합니다
민원24 메인화면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 민원안내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상세 메뉴가 나오는데
분야별민원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분야별민원에는 주민생활, 생활환경, 지식활동, 사회복지, 여가활동, 국민건강 등
여러 메뉴들이 나와 있고 각 메뉴를 클릭하면 상세분야가 나옵니다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위해서 주민생활을 클릭한 후 오른쪽 상세분야에서 전입전출을 클릭합니다
하단에 전입전출과 관련된 민원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를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밑줄이 있는 민원은 온라인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원안내가 나옵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과 방문이 모두 가능하고 수수료는 없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민원은 개인정보를 열람하는 것이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비회원 로그인 등 편하신 것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럼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분실한 날짜와 장소, 사유를 쓰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되도록이면 신분증은 잃어버리지 않길 바랍니다!
'.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혈 조건 & 주의사항, 확인하세요! (0) | 2016.11.16 |
---|---|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금액, 확인하세요! (0) | 2016.11.15 |
대한통운 반품접수 방법, 확인하세요! (0) | 2016.11.12 |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0) | 2016.11.11 |
유플러스 멤버쉽 혜택, 확인하세요! (0) | 2016.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