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건을 구매하거나 어떠한 서비스를 받는데 처음에 얘기했던

계약사항과 조금씩 다르게 제공을 하기도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말 난감하고 억울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서 소비자보호법을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사례에 대한 환불규정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해주세요

 

 

 

 

소비자 민원상담과 피해구제, 보상규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접속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확인하려면 처음에 보이는 피해구제 사례를 클릭해주세요

이 외에도 방문상담, 나의 사건신청과 구제 신청 등이 있습니다

 

 

 

 

 

그럼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가 나옵니다

 

 

 

 

식품, 보건, 의료, 주거, 시설, 가전, 생활용품, 의류, 세탁, 자동차, 기계류,

정보통신, 교육, 문화, 스포츠, 관광 등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신이 해당되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피해구제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가전/생활용품을 클릭해봤습니다

여러 사례 중에서 화장품 사용 부작용에 관한 것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럼 질문이 나오고 아래에 답변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자신과 내용이 비슷하다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소비자분쟁해결 기준안내도 보실 수 있습니다

PDF나 한글파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담 신청도 가능하며 전화상담은 1372로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피해를 보신 분들이 있다면 한 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